본문 바로가기

상식과좋은글

진짜 부자


계림의 이강



계림 은좌암

계림공항에서




계림의 이강




계림의 이강



♡ 진짜 부자 ♡
기축년 (己丑年) 
소띠의 새해(1/26일)에는 모두아프지 말고 음악과 함께

조선시대 숙종 임금이

어느날 야행을 나갔다가

가난한 사람들이 모여사는 마을을 지나게 되었다.

다 쓰러져 가는 집들을 보며

혀를 차고 있는데어느 움막에서

웃음 소리가 끊임없이 흘러 나오는 것이 아닌가.

기와집이 즐비한 부자 마을에서도듣지

못했던웃음 소리에 숙종은 어리둥절 했다.

숙종은 그 까닭을 알아보기 위해 움막에

들어가 주인에게 물 한사발을 청했다.

그사이 문틈으로 방안을 살펴보니

수염이 허연 할아버지는 새끼를 꼬고

올망졸망한 어린 아이들은 짚을 고르고 있었다.

할머니는 빨래를 밟고

부인은 옷을 깁고 있었다.

그런데 모두들 얼굴이 어찌나 밝고

맑은지 도무지 근심이라곤 찾어볼수 없었다.

숙종은 물을 마시고 난다음 주인에게 물었다.

형편은 어려워 보이는데 무슨 좋은 일이라도 있소?

밖에서 들으니 이곳에서 웃음이 끊이지 않더이다.

주인은 희색이 만연한 얼굴로 빛 갚으며

저축 하면서 부자로 삽니다.

그래서 저절로 웃음이 나는가 봅니다.



궁궐로 돌아온 숙종은 금방 쓰러질듯한

움막에 살면서 빛도 갚고 저축도 한다는

말이 의아해 몰래 알아보았다.

하지만 조사결과 그 집에는아무것도 없었다.

숙종은 몇일뒤 다시 그 집을 찾아가

주인이 예전에 했던 말 뜻을 물었다.

주인은 웃으면서 대답했다.

부모님을 봉양하는 것이

곧 빚을 갚는 것이고

제가 늙어서 의지할 아이들을 키우니

이게 바로 저축이 아니요.

어떻게 이보다 더 부자일수 있겠습니까?

손자의 재롱을 보며

사는것이 행복한 부자

당신 낚시 해봤오?

잡히는 고기만 억울하다


일가족 전원탑승차

여기는 80Km 구간한 신사가 100㎞로

차를 몰다가 교통 경찰관에게 걸렸다.

중심잡기는 이정도는 돼야

그 신사는 자기보다 더 속도를 내며

지나가는 다른 차들을 보고

자기만 적발된 것이 너무 억울하게 생각됐다.

이동 양계장입니다

그래서 몹시 못마땅한 눈으로

경찰관에게 대들었다.

"아니, 다른 차들도 다 속도위반인데

왜 나만 잡아요?"

이동 달걀가게입니다

경찰관이 물었다.

"당신 낚시 해봤수?"

"낚시요? 물론이죠."

그러자 태연한 얼굴로

경찰관이 하는 말..

이동 정육점입니다

"그럼 댁은 낚시터에 있는 물고기를 몽땅 잡수?"

걸린고기만 억울한겨~

가장 편안한 이동아가방 입니다

수수께끼

1. 우리나라가 ‘쇼트트랙’에 강한 이유는?

새치기를 잘하기 때문.

---------------------------------------

2. 보신탕 집으로 끌려가는 개의 가장 큰 소원은?

다음 세상에서는 식인종으로 태어나는 것.

----------------------------

3. 가짜 휘발유를 만들 때 가장많이 들어가는 재료는?

진짜 휘발유.

---------------------------------------

4. 흥부가 자식을 20명 낳았다를 다섯 글자로 줄이면?

흥부 힘 좋다.

------------------------------------

5. 못생긴 여자만 좋아하는 사람은?

성형외과 의사.

--------------------------------

6. 술과 커피는 안 팝니다를 네 자로 줄이면?

주차금지(酒茶禁止)

----------------------------------------------------

7. 소가 가장 무서워 하는 말은?

소피(오줌) 보러 간다.

------------------------------------------------

8. ‘특별히 공부도 못하면서 대가리만

큰 아이’를 세 글자로 줄이면?

특공대.

-------------------------------

9. ‘양초 곽에 양초가 꽉 차 있다’를

세 글자로 표현하면?

초만원.

'상식과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화첵크리스트  (2) 2009.07.03
상식  (0) 2009.03.12
노년을 즐기기  (0) 2009.02.28
나이든사람이 해야할일  (0) 2009.01.22
상식의 백과사전  (0) 2009.01.13
왜 사느냐고  (0) 2008.12.09
기절해버린장학사  (1) 2008.12.07
공부  (0) 2008.12.04
孝子(효자)  (0) 2008.12.03
Deflation  (0) 2008.11.20